사회복지학부
모두가 함께 하는 세상 모두가 꿈꾸는 세상
학생활동
학생활동 소모임 소개
소모임 소개

소모임 소개

소모임 협의회 취지
사회복지학부에 소속되어 있는 소모임의 활동 지원과 소모임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사회복지학우들의 공동체를 형성 및 각 소모임의 연계를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임원진 (회장: 이지아 / 부회장: 남민선 /총무: 빙은선 / 기획부장: 이예은)

○ 소모임 협의회 목적
소모임협의회는 각 소모임과 연계하여 학교 내.외 봉사활동 및 행사에 참여하도록 하여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며 이에 대하여 지원,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소모임 협의회 목적
1) 각 소모임 활동 지원
2) 소모임간의 친목, 화합의 장 마련
3) 소모임간의 네트워크 형성
까끔 (회장: 강소영 / 부회장: 서지영 / 총무: 김예린)

까끔은 전라도 방언으로 ‘높지도 낮지도 않는 산’을 일컫는 말로 누구 하나 차별없이 평등한 세상을 펼치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선배와 후배 동기들이 어우러져 봉사를 통해 아동, 청소년들의 문화와 문제 등을 학습하고 함께 축제를 기획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 및 청소년, 장애우들에게 도움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을 학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다다 (회장: 추우현 / 부회장: 이보람 / 총무: 임희연 /서기: 이지윤)

다다란 "아무쪼록 힘 미치는 데까지..."라는 순 우리말로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힘 미치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자라는 굳은 의지를 전하고자 만들어졌으며 한 가지 특정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양에서 활동해봄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찾을 수 있고 많은 활동을 통해 다져진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사회복지를 공부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모임이다.
뚜에이오(회장: 이형길 / 부회장: 박소정 / 총무: 이승호 / 서기: 최현비)

뚜에이오란 이태리어로 “너와 나” 라는 뜻으로 사랑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봉사와 나눔 및 실천을 목적으로 하며 더 나아가 전문기관 연계를 통해 해외 아동관련 캠페인 및 사업에 참여하여 다양한 아동복지 분야에 대하여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
보드마(회장: 김다은 / 부회장: 곽철종 / 총무: 강나리)

'보드마'는 '농아인과 함께 보고 농아인을 대신하여 듣고 농아인을 대신하여 말한다'는 뜻과 '보듬다'라는 뜻으로 수화와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수화를 배우고 봉사하기 위함이며 아룰러 뜻 깊은 대학 생활을 위해 다방면으로 학술적 활동을 전개함을 목적으로 한다.
사사모(회장: 박수민 / 부회장: 주아연 / 총무: 박소원 / 서기: 양주은)

사사모는 사회복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뜻으로 사회복지를 사랑하는 사회복지학부 학우들이 모여 여러 정보를 공유하고 여러가지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예비 사회복지사로서의 덕목을 함양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큐브(회장:최현지 / 부회장: 황가실 / 총무: 이지영 /서기: 김효미)

여러조각으로 나누어져 복잡한 큐브를 우리 사회 속에서 겪는 스트레스, 트라우마, 우울증 등의 환경적 질병이라 생각하고 , 이를 풀어가는 이를 정신보건사회복지사로 보아 큐브의 명칭을 선정하였습니다. 큐브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프로그램 기획 및 여러분야의 봉사활동을 통해 예비정신보건사회복지사로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소모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