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부 전체 사이트맵

취업 및 동문소식

모두가 함께 하는 세상, 모두가 꿈꾸는 세상

사회복지학부

졸업 선배의 한 마디

이 천리길도 한 걸음 부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신진호
댓글 0건 조회 246회 작성일 23-09-16 12:36

본문

안녕하세요?
신진호입니다.
전 35년간 공기업에서 근무하면서 야간에 학부와 ,석사과정을 마친 상태에서 은퇴하여 지금도 광주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에서 박사과정 2학기차 학생입니다. 사회복지학만 7년째 공부를 하고 있는 셈이죠.
퇴직 후 지나온 삶을 살펴보고 앞으로 삶을 설계하기 위하여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의 걸으면서 맘을 굳힌게 사회복지학을 심화하여 박사학위를 얻는 것이었고, 1학기차 공부하던 중 국제사회복지사가 되어 유엔산하나 코이카 등에서 일하고 싶은 알찬 꿈을 갖고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어쩌면 인생 1막을 준비중인 후배님과 인생 2막을 준비중인 저와 같은 처지인 것 같습니다.
광야같은 세상에서 자신이 가야할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한 과정은 몇 번이나 좌절을 맛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목표가 성취되는 모습을 그려보며 하루하루 소중히 여기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겁니다.
산티아고 순례는 프랑스 생장에서 스페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까지 순수히 자신의 두 발로 800km 걷는 여정이었습니다. 한 번에 한 걸음씩, 하루에 20~30km씩, 30일을 지속적으로 걸어야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스스로 계획하였고 꾸준히 실행하여 완주에 성공했습니다. 인생 2막도 능히 이루리라는 확신을 갖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젊은 패기의 청년인 후배님들도 꿈과 용기 그리고 꾸준함으로 인생의 꿈을 꼭 성취하길 응원하며 사회복지의 현장에서 어깨를 맞대고 밝은 세상을 함께 만들가는 날이 오길 소망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